한국어 goi 도감
GOIBallA.png

Made by PayroyPayroy

주의: 본 페이지는 아직 만들어지는 중입니다.

목록에 추가하고픈 내용이 있으시다면 우선 이 페이지의 댓글에 남겨주세요.

안녕하세요!

우리 위키에 신입이건, 고참이건, 여러분 모두 재단이 상대하는 많은 요주의 단체들을, 그 중 일부라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비평자로서, 종종 많은 초안들이 자기 작품에 별 마땅한 이유 없이 요주의 단체를 쑤셔넣고 보려는 것을 자주 보게 됩니다. 더 나쁜 경우로는, 그 단체에 대해서 아는 것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그 단체가 등장은 엄청 하는 그런 작품을 쓰는 경우가 있지요! 오해하지 말고 들어 봐요. 요주의 단체들은 쿨하고, 나도 내 작품에서 여러 요주의 단체들이 섞이고 만나는 것을 쓰기를 좋아해요.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특정 요주의 단체가 어떤 단체인지, 그리고 그들이 서사의 견지에서 어떤 역할을 해낼 수 있는지 이 두가지를 어느 정도는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에세이에서 저는 이 문제에 해박한 다른 작가들과 함께, 특정 요주의 단체를 등장시킴으로써 어떤 논조, 어조, 주제를 목표해야 하는지 몇 가지 충고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명심할 것은 이것은 어떤 정경도 아니고 최종확정된 안내서도 아니며, 언제나 모험과 해체의 여지는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이 에세이는 벼락치기 단기특강 같은 것이며, 대부분의 요주의 단체 허브들에서 제시하고 있지 않은 정보들을 속성으로 소화시킬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또한 더불어 어떤 요주의 단체에 대해 읽어보고 싶고, 그 단체가 어떤 단체인지 기본적인 사항을 파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입문용 글을 추천하기 위한 용도기도 합니다. 당신이 독자건, 비평자건, 저자건 모든 경우에 이것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본 항목 기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공지
특정 요주의 단체에 대해 당신이 심원한 지식을 가지고 있거나, 여기 제시되어 있는 것들 가운데 뭔가 빠지거나 틀린 것을 발견했다면 우선 제게 메시지를 주세요. 여기에 바로 추가하지 마세요. 또한 새로운 정규 요주의 단체가 등장하거나, 준요주의 단체가 정규 요주의 단체로 승격했을 경우, 이 에세이는 개정됩니다. 만일 어떤 요주의 단체가 부상한지 한참의 시간이 지났는데 제가 여기에 반영을 하지 않았다면 작대기를 들어 저를 콕 찔러 주세요.


골목길

%409.png

골목길 허브

국가초상방재원

%407.png

허브



능구렁이 손

%403.png

능구렁이의 손 허브

삼대천

%4010.png


셀레스트

%406.png


심야클럽

%4011.png


엔트로피를 넘어서

%405.png

엔트로피를 넘어서 허브

제비꽃

%408.png


중앙정보부 제10국

%404.png


플러그소프트

%402.png


한낮의 떡갈나무 유랑극단

%401.png

한낮의 떡갈나무 유랑극단 허브


    • _


    댓글 투고 폼

    Add a New Comment

    댓글란 맨 위로

ERROR

The Payroy's portal does not exist.


오류: Payroy 사용자의 포털 페이지가 존재하지 안습니다. 이용 안내를 참조해 포털 페이지를 작성하세요.


이용 안내

  1. portal:payroy ( 15 Aug 2020 10: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