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KO 철제련수(鐵製鍊獸)

현재 이 초안은 비평 중단 상태입니다.


평가: 0+x
SCP-KO.png

확보 당시의 SCP-KO.

일련번호: SCP—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KO는 30cm×25cm×20cm 크기의 소형 동물형 SCP 격리용 강화 아크릴제 격리 용기에 넣어 제35K기지 소형 동물 격리실에 격리한다. 용기 내부 온도는 21°C, 습도는 50%로 유지하며, 용기 바닥에는 멸균 처리된 흙을 3~4cm 두께로 깔고 알맞은 크기의 은신처와 몸을 담그고 물을 마실 수 있는 물그릇, 진흙 목욕을 할 수 있는 진흙이 담긴 용기들을 배치한다.

SCP—KO에게는 매일 야채와 과일을 잘게 갈아 섞은 먹이 8g에 철, 구리, 아연이 혼합된 금속 가루 1g을 섞어 급여한다. SCP-KO가 허물을 벗었을 시에는 벗어낸 허물들을 모두 꺼내 밀봉용기에 담아 확보된 일자를 적은 라벨을 부착해 표본 분석실로 보내도록 하며, 배설물은 발견되는 즉시 수거해 청소하고 2주에 한 번 주기로 바닥에 깐 흙 전체를 교체한다.


표본 분석실은 확보된 SCP-KO의 허물 표본에 대한 성분 분석을 즉시 시행해 해당 허물 표본이 철 이외 금속을 함유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토록하며, 그 결과를 허물이 확보된 일자 별로 정리해 문서화한다. 성분 분석 결과에서 철 이외의 금속이 다량 검출되었을 시 격리 담당자는 즉각 SCP-KO 수용 용기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높히고 수의부와의 토의를 통해 SCP-KO의 건강을 증진시킬 방법을 강구하도록 한다.




설명: SCP-KO는 동물형 생물체로 전체적인 형태는 인도코뿔소(Rhinoceros unicornis)나 자바코뿔소(Rhinoceros sondaicus) 등 코뿔소속(Rhinoceros)에 속한 코뿔소 종과 유사하며 해당 종들과 거의 동일한 행동 양상을 보이나, 크기는 매우 작아 전체 길이는 약 5cm, 무게는 약 150g~200g 정도에 불과하다.


SCP-KO의 식성은 비변칙적 코뿔소 종들과 동일하게 초식성이지만 자신의 입에 넣고 삼킬 수 있는 크기의 철 성분이 함유된 금속성 물체는 삼켜 섭취하고, 크기가 커 삼킬 수 없을 때에는 해당 금속 물체를 핥으며 섭취를 시도하는 듯한 행동을 보인다는 특이성을 지니고 있다. SCP—KO가 제련되지 않았거나 불순물이 많은 철을 섭취했을 시 불순물은 배설물로 방출하며 철 성분은 피부에 침착시키는데, 이 때문에 SCP-KO의 신체 내부는 통상의 동물 종과 유사한 단백질의 근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외피만은 금속질의 성질을 보인다.

약 4개월 주기로 SCP—KO는 피부에 침착된 철 성분을 모아 허물의 형태로 벗어 내는 것으로 침착된 철을 제거하는데, 허물을 벗기 전과 벗은 후의 크기는 차이가 없어 성장의 목적으로 허물을 벗는 것은 아닌 것으로 여겨진다. SCP-KO가 한 번에 벗어낸 허물의 전체 무게는 20g~35g 내외이며 주성분은 불순물이 거의 없는 탄소 함유량 0.035wt% ~ 1.7wt%의 철인데, 탄소강과 동일한 성질을 지녀 허물만을 녹여 재가공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SCP-KO가 철 이외의 구리, 아연 등 다른 금속과 합금 등을 섭취했을 시 통상적인 상태에서는 철 이외의 금속은 피부에 침착시키지 않고 모두 배설물로 방출해내나 건강 상태가 나쁠 경우 허물에서 철 이외의 다른 금속과 불순물 등이 높은 비율로 검출되어 나오는데, 이를 통해 SCP-KO의 건강 상태를 대략적으로 진단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허물의 성분 분석을 통한 SCP-KO의 건강 진단법은 피부 전체에 금속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X선 촬영, MRI 촬영 등을 통한 내부 장기 확인이 어려울 뿐더러 크기 또한 매우 작아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건강 진단이 어려운 SCP-KO의 건강 상태를 살필 수 있는 방법이므로 SCP-KO의 허물은 확보되는 즉시 구성 성분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SCP-KO는 당시 민간인이었던 임강혁 현 연구원이 단순한 코뿔소 조형물로서 보관하고 있던 물품이었으나 20██년 █월 ██일 "집에 있던 코뿔소 장식물이 얼마 전부터 움직이는 것 같다"는 등의 게시물을 임강혁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몇차례 작성한 것을 확인한 재단 요원들이 임강혁의 자택을 방문해 당시 매우 미세한 움직임만을 보이던 SCP-KO를 확보한 후. 두껍게 쌓인 허물을 외과적으로 벗겨내는 조치와 영양 성분 공급을 통해 SCP-KO를 현재의 상태로 회복시켰는데, 당시 벗겨낸 허물은 철보다도 구리와 아연의 함유량이 높았다.

SCP-KO는 일제강점기 당시 제철소에서 근무했던 자신의 증조부인 임광수(林光郞)가 지니고 있던 물품이었다는 임강혁의 증언을 토대로 SCP-KO가 IJAMEA와 연관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한 ███ 박사와 연구진들이 재단에 확보된 IJAMEA 관련 자료들을 분석하여 SCP-KO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변칙적 존재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증조부가 IJAMEA와 연관이 있다는 점 및 인강혁이 자신의 증조부에 대해 보다 다양한 정보를 알고 있다는 점에 따라 보다 많은 정보를 얻고자 임강혁을 재단 직원으로 채용하는 안건이 승인되었다.

███ 박사와 연구진들에 의해 확인된 자료는 하단의 관련 자료 일람을 확인할 것.




관련 자료 일람:



화덕진군노야가록(火德眞君爐冶家錄)은 [편집됨]에 위치한 화덕진군노야(火德眞君爐冶)라는 이름의 대장간에서 일어난 일들을 기록한 조선시대의 서적이다. 상기 내용과 같이 본문 내에서는 SCP-KO와 동일한 개체일 것으로 추정되는 철제련수(鐵製鍊獸)라는 이름의 변칙적 존재가 언급되고 있으며, 1934년 1월 경부터 IJAMEA 조선부 이능조수수렵계는 해당 서적의 내용을 바탕으로 철제련수의 행방을 추적하였다.

이후 IJAMEA 조선부 이능조수수렵계는 1935년 6월 경 철제련수와 동일한 개체인 것으로 추정되는 변칙적 개체를 함경북도에서 생포해 사육했으며, 이후 2년뒤인 1937년 IJAMEA 조선부 영력이용연구계가 제안한 금속 생산 계획인 타타라(多々良) 계획에 해당 변칙적 개체가 사용되었으나 1943년 8월 21일 발생한 원인 미상의 사고로 해당 개체는 유실되었다.

화덕진군노야가록에 기록된 철제련수와 IJAMEA가 포획해 타타라 계획에 동원한 변칙 개체, SCP-KO가 모두 동일한 개체인지는 불명확하나 현재까지 확보된 자료에서 묘사되는 해당 개체들의 형태와 지닌 변칙성은 모두 동일하여 해당 세 개체가 모두 동일한 개체일 수 있다는 추측을 가능케 하고있다.

ERROR

The dt644's portal does not exist.


오류: dt644 사용자의 포털 페이지가 존재하지 안습니다. 이용 안내를 참조해 포털 페이지를 작성하세요.


이용 안내

  1. portal:dt644 ( 22 Aug 2020 05:44 )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에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다음의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3.0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