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카테고리가 미정의 상태입니다.
페이지 콘솔에서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752709653825192007>
비평 드리겠습니다.
이미 일련번호가 존재합니다. 바꿔주세요.
05-██의 허가를 받을 시에만 진행된다. SCP-123-KO-2는 항상 감시하며, SCP-123-KO의 시청자가 나올 시에는 해당 시청자의 IP주소를 영구적으로 정지시킨다. 해당 시청자에게는 SCP-123-KO-A와 기억소거제를 투여한다.
O5는 재단의 모든 실험에 관여할 여력이 없습니다. 세계 멸망이나 재단 파괴가 걸린 것이 아닌 이상 이정도 개체로 평의위원이 행정력을 쏟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SCP-123-KO는 인터넷 영상 업로드 사이트의 한 채널에서(이하 SCP-123-KO-2) 무작위적인 기한을 두고 지속해 업로드되는 영상이다. SCP-123-KO은 월, 수, 금요일에 업로드될 시,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경우에는 SCP-123-KO-3과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다(부록 참고).
우와, 많은 정보가 한 번에 많이 들어오네요. 정리해봅시다.
1. 무작위 간격으로 인터넷 영상 업로드 사이트에 업로드된다.
2. 그것의 이름은 SCP-123-KO-2이다.
3. 월 수 금에는 실시간 방송이 진행된다. (아마, 그 후에 업로드가 되는 것이겠죠?)
4. -3이라는 불명의 개체롸 소통이 가능한데, 이는 실시간 방송 도중에만 가능하다.
5. 부록을 참고하라.
독자 입장에서, 이런 번호와 새로운 정보가 난무하면 이해가 어려워집니다. 정보를 몇 개씩 묶어서, 동일한 정보끼리 문단을 만들고 나눠봅시다. 그렇다면 더욱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또한, 123-KO-3에 대한 설명이 필요해보입니다.
정지화면
사진 라이센스가 CC BY-SA 류에 호환되나요? 그렇다면 출처와 제작자를 표기해주세요.
SCP-123-KO의 내용은 머리가 텔레비전인 한 남자가(이하 SCP-123-KO-3)
서술이 약간 비전문적으로 보입니다. 머리가 텔레비전이다기보다는… 차라리 재단스럽게 특징을 자세히 설명하는게 좋아보여요. 신원불명의 유사인간형 개체~ 이런 식으로 더 풍부하게 만들어봅시다.
남자는 반복적으로 [데이터 말소]를 하며, 영상이 끝날 때까지 이 외의 별다른 변화는 없다. 영상의 길이는 총 3분 47초이며, 중간에 대기업의 광고가 한번 나온다. 해당 대기업과 SCP-123-KO의 관계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자살을 굳이 데이터 말소로 가려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 논란되는 소재는 아니라고 봅니다.
SCP-123-KO를 시청할 시, SCP-123-KO-2가 올리는 다음 영상에서는 시청한 대상 중 한 명의…
다시 한 번, 많은 정보가 한 번에 들어옵니다. 나눠봅시다.
1. 시청 대상자의 얼굴이 다음에 뜬다.
2. 거주지역 2km 이내의 통신기기에 뜬다.
3. 얼굴을 보면 병적 웃음이 나온다.
그걸로 인하여 일어나는 웃음은 다음에 일어나는 변칙성과 관련이 없습니다. 차라리 1번, 2번 정보와 3번 정보를 서술하는 문단을 따로 나눠봅시다.
SCP-123-KO의 변칙성은 항밈인자 SCP-123-KO-A로 치료할 수 있다.
항밈인자가 여기 나오고 말 요소라면, 굳이 설명에 넣어야 하는지가 의문입니다. 일련번호를 버리고 그냥 항밈 인자로만 언급해도 적절할 듯 합니다.
실시간 채팅
1. 대사가 전부 붙어있어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2. 채팅으로 타이핑하는 것이라기에는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느껴지고, 심지어 웃음소리도 나옵니다.
3. 마지막에 연설마냥 한 무더기의 글이 나오는데… 이걸 조금씩 나눈다면 좋겠습니다.
전체적 평가
마지막에 나오는 고찰이 재밌었습니다. 다만, "결국 나도 모른다" 식으로 끝나는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 주제를 조금 더 확장시킨다면 완벽할 것 같습니다.
어쩌면 언급된 대기업의 광고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일겁니다. 대화 중간에 대기업 광고가 끼어들어 SCP-123-KO-3가 말하는 주장(인간들 또한 타인을 웃음거리로 만들고, 감정을 없애지 않느냐) 를 증명하듯 역겨운 광고를 내보낸다면? 그리고 그 광고가 SCP-123-KO-3 에 의한 것도 아니라는게 밝혀진다면?
확실히 확장 가능성이 보이는 소재입니다. 재단 문체와 서식을 잘 공부해보시고, 주제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퇴고를 반복한다면 좋은 글이 나올겁니다.
- portal:fixer5547 ( 23 Aug 2020 16:25 )
댓글 투고 폼
댓글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