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실험

브레인스토밍을 위해 개설된 페이지이다.





인식과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인과가 정상적이라면(있다면) 존재이다.
인식과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인과가 비정상적이라면(없다면) 변칙이다.
인식과 상호작용이 제한적으로 가능하거나 여러개로 인식되거나 등이고 비존재이다
인식과 상호작용이 불가능하고 인과 또한 없다면 정의가 불가능하다.

-통합본(統合本)의 기본

아래의 것들은 통합본의 기본에 기반하여 만들어진 존재학부의 컨셉 중 하나로서 마음대로 사용해도 좋고, 전혀 지켜지지 않아도 상관없는 설명이다.



존재학부에서 말하는 비존재가 대체 무엇인가? 철학에서 말하는 비존재와는 분명 차이가 존재한다. 조금 더 명확한 이론을 짜기 위해서 조사를했고 형이상학의 일부로서, 그러니까 다시 말하면 '존재의 근본'을 탐구하는 것에 집중되어 있다.

그러나 존재학부의 이론에서 말하는 존재와 비존재의 경계는 재단에 걸맞게 비존재의 연구 또는 이론에 집중되어있고 정작 무엇이 존재인가는 간단한 구분선만 존재할 뿐이지 같은 것이 아니다. 이것은 '존재학'이라는 학문이 실제로 있고 탐구되고 있는만큼 내가 만드는 이 이론들과 심각하게 충돌하거나 원래의 존재학에 의거하여 이 존재학에 모순을 제기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미리 밝힌다.

이곳에서의 존재학은 단지 재단 세계관 내에서 앞으로 가꾸어나갈 카논의 일부로서 (흄이나 밈처럼) 작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을 뿐이다. 그렇기에 다른 이론들과 마찬가지로 이곳에 적혀있는 설명을 위반하는것은 상관없다. 단지 기본만 지켜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자 이제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비존재가 무엇일까? 기본부터 파고 들어가보자. 비존재는 한자어로 祕存在로 '숨길 비'자와 존재할 때의 한자어가 그대로 온 단어이다. 다른 말로는 비유(非有)로 아닐 비와 있을 유가 결합된 단어이다. 즉 풀이하면 '없다' 또는 '있지 않은 것', '존재하지 않는 것' 정도가 되겠다.

이쯤에서 드는 생각. '아니 없는데 어떻게 격리를 하고 연구하고 하겠다는거야?' 그러나 존재학부에서는 비존재가 우리 우주에 있다고 믿는다. 그러니까 정확히는 "우리 우주에서 기원하지는 않았지만 우리 우주에 어느정도 걸쳐 있는것"이다. 이 이론에 대한 또 다른 해석으로는 '다른 차원에서 우리 차원으로 오고 있는 것' 정도이다.

단지 그렇게 생각하고 그것에 기반한 이론이 어느정도 효과를 보였기에 존재학부에서 믿는 수많은 가설들 중 일부로 차용되고 있다. 그러니까 이것은 틀린 이론일 수 있다.
























ERROR

The HS KHADYG's portal does not exist.


오류: HS KHADYG 사용자의 포털 페이지가 존재하지 안습니다. 이용 안내를 참조해 포털 페이지를 작성하세요.


이용 안내

  1. portal:hs-khadyg ( 18 Aug 2020 03:29 )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에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다음의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3.0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