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카테고리가 미정의 상태입니다.
페이지 콘솔에서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일련번호: SCP-640-KO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격리 방법을 설명하는 단락입니다.]
설명: SCP-640-KO는 아르카디아에서 제작한 것으로 보여지는 게임 소프트이다. 겉표지에는 삼대천 제작 지원! 이라는 라벨과 함께 아령을 물고 있는 강아지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SCP-640-KO의 구조는 동영상의 트레이닝을 따라하고, 각 스테이지의 점수가 일정
SCP-640-KO를 지속적으로 플레이하면 신체적 반응의 변화가 일어난다.
SCP-640-KO의 주요 밈적 작용은 신체적 고통을 쾌락으로 인식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해당 변화에는 어떠한 호르몬적 변화를 수반하지 않았으며, 피학적 쾌락과는 구분된다.
SCP-640-KO에 영향을 받은 대상은 근육통, 산소 결핍, 체내 글리코겐 고갈로 인한 탈력감 등을 쾌감으로 인식하게 된다.
운동 중독에 빠지게 된다. SCP-640-KO의 밈적 영향을 과하게 받을 경우 자해, 자살로 이어진다.
SCP-640-KO를 주기적으로 이용할 경우 광과민성 발작에 빠지기 쉬워진다.
부록:
용량이 부족했어.
면담 기록
POI-640-KO: 그게 말이죠…저도 잘 기억은 안 나요. 그 당시엔 홍보를 할 수단이 절실했고, 또 회장님은 서방…특히 미국과 독일에 삼대천을 진출시키고픈 마음이 크셨습니다. 그래서 헐값에 라이센스를 계약했습니다. 그게 아마 82년? 그쯤이었을 겁니다. 그땐 몰랐죠. 아르카디아가 그렇게 풀썩 망해버렸을 줄은요. 망한 뒤로는 잊고 있었습니다.
이지윤 박사: 그런데 이 게임의 제작일자는 1986년이죠. MS-DOS 기반 게임이고요…
POI-640-KO: 네. 그 점이 저도 이상했습니다. 아마도 정식 판본이 아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볼 뿐입니다.
이지윤 박사: 그러니까, 80년대에 라이센스를 빌려주었고, 그 뒤로는 SCP-640에 대해 전혀 아는 바가 없다, 이 말씀이신가요?
POI-640-KO: 네. 죄송하지만 그렇습니다.
이지윤 박사: 크레딧에 본인 이름이 쓰여 있는데도요?
POI-640-KO: …제 이름이요?
이지윤 박사: 놀란 척 하지 마세요. 지금 제가 원하는 것은 삼대천 따위가 아니라 이 당시 게임을 만든 아르카디아 인원들의 추적입니다. 공식적으로 확인된 아르카디아의 존재들과 달리, 83년 이후 아르카디아는 무수히 많은 변칙 프로그래머들의 방패막이 되어 주었습니다. 여전히 대부분은 찾지 못했고요. 도움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POI-640-KO: 삼대천 따위요?
이지윤 박사: 하아. 지금 그게 중요한가요? 그 발언은 사과할 테니, 어서 진실을 말해 주세요.
POI-640-KO: 으음. 네. 저도 참여했습니다. 하지만 오직 저 뿐이었고, 저는 단순히 한글 버전 제작을 위한 들러리에 불과했습니다.
이지윤 박사: (웃음) 뭐, 좋습니다. 그럼 변칙성에 대한 설명을 먼저 들어보고 싶은데요.
POI-640-KO: 네. 폴리곤 쇼크, 들어보셨겠죠?
이지윤 박사: 들어 봤습니다. 아이들이 만화영화를 보다가 빛 때문에 기절했었던.
POI-640-KO: 그거랑 비슷한 방식입니다. 빛을 통해 인간의 감각 세포를 교란시키는 거죠. 인간에 내재되어 있는 잠재의식을 바꾸는 그런 겁니다. 고통에서, 쾌락으로요.
이지윤 박사: BLIT가 떠오르는군요.
POI-640-KO: 그것보단 몇 배는 섬세한 방식이더라고요. 아르카디아의 목표는 궁극적으로 모든 걸 쾌락으로 느끼게 만들어주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었던 것 같습니다. 고통, 눈의 깜빡임, 키보드를 누르는 촉감까지도요. 오로지 게임을 플레이할 때 만큼만은 완전한 쾌락 속으로 빠지도록 만드는 걸 바랬겠죠. 이 게임을 플레이한 사람들은, 그들의 마루타였던 것이고요.
이지윤 박사: 인간의 잠재의식을 바꿔서 고통을 쾌락으로 바꾼다…그것이 운동 중독의 방향으로 귀결되었기에 망정이지, 자해나 자살로 이어진다면 정말 끔찍한 일이 일어났을지도 모르겠네요.
POI-640-KO: 그건…모르는 일이죠. 벌써 40년 전 일이니 실패했을 수도 있고, 어쩌면 완성했을 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이지윤 박사: ……설마요.
POI-640-KO: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그 개발자들의 차기작이 아마 FPS게임이었던 것 같습니다.
면담 이후 기동특무부대는 개발자들의 신상을 추적, 현재 생존 여부를 확인했다. POI-640-KO가 진술한 개발자들은 전원 사망했으며 사인은 전원 자살이었다.
- portal:physique ( 16 Sep 2020 18:20 )
댓글 투고 폼
댓글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