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lanmag의 샌드박스 포털

란란맥의 모래상자

이주함






플러그소프트

plugsoft.png

플러그소프트 로고

플러그소프트는 주로 변칙적 특성을 가진 '게임'을 제작하는 게임 회사의 한 부류이다. 이들은 20██년, SCP-185-KO 관련 사건으로 재단에 처음 발견되었다. 이들은 불명의 게임 판매 쇼핑몰 '██'을 통해 게임을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재단 측에서 이 쇼핑 사이트에 접속하려는 시도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모두 실패하고 있다.

발견 후 재단은 여러 수단을 통해 플러그소프트를 추적했지만 성과는 없었고, 매우 드물게 '버그를 고친다'는 이유로 자신들이 제작했던 일부 SCP 개체 근처에 나타나는 이들을 통해서만 정보를 얻어낼 수 있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직원들이 발언을 거부하다 저절로 소실되었고, 그들의 목적이 최종적으로 현실에 어떠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임을 제외하면 이들에게서 캐낼 수 있었던 정보는 극히 적었다.

플러그소프트 측에서 제작했던 일부 게임들을 조사한 결과 밝혀진 사실들을 보면 플러그소프트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이 적지는 않아보이지만, 이러한 플레이어들을 찾으려는 시도 또한 난향을 겪고 있다. 그러나 플레이어들의 수에 비해 게임 몇몇이 상당한 위험성을 띄고 있는 것을 보면 플러그소프트의 목적은 긍정적인 쪽이 아닌 것으로 추정된다.

플러그소프트는 상당히 여러 종류의 장르를 섭렵하여 게임을 제작하는데, 이들은 컴퓨터 게임 이외에도 비디오 게임, 모바일 게임, 심지어는 실제 보드 게임도 제작하고 있다. 플러그소프트는 공간을 다룰 수 있거나, 혹은 그 이상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상 그들이 가진 기술력의 한계점은 불명이다.

창작 탭

SCP-342-KO -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SCP-185-KO - 비주얼 노벨 리메이크중
SCP-682-KO - 루트를 제대로 잘못 탄 사례

란란맥의 휴식처



스테이터스 미정의 초안



비평 중인 초안



비평 중단된 초안



비평 종료된 초안



합작한 초안

따로 명시하지 않는 한에서 이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다음의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3.0 License